짧고 좋은 글귀 집합

요즘 세상 참 살기 힘듭니다. 경제도 어렵고 즐거운 일도 생기지 않는데요.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할 때도 있고, 어떤 재미난 일을 기대하는 하루를 보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짧고 좋은 글귀를 읽으며 마음을 달래는 분들도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가 어떻게 도움이 되겠냐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글귀 속에 담아낸 이야기들은 어떨 땐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듯한 기분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 두가지씩 글귀를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는 것도 좋습니다.

 

글귀 한 구절

 

 

 

그래서 오늘은 우울하고 힘듬에 지친 내 마음을 녹여 줄 짧고 좋은 글귀를 몇 구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지친 일상에서 한 줄기 도움이 될 수 있고, 마음 한켠에 위로가 되주는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마음 가짐

 

 

 

지나간 일에 대해 언제까지나 번뇌하거나 아직 찾아오지 않는 일을 두고 계속 걱정하면 인간은 마른 풀처럼 될 것이다.

 

 

행복한 사람은 희망과 기쁨과 사랑에 살고 불행한 사람은 분노와 질투와 절망에 산다. 참된 사랑이란 아름다운 꽃과 같아서 피어난 지면이 메마른 땅이면 땅일수록 한층 더 보기에도 아름답다.

 

믿음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중요시해야 할 것은 믿음입니다. 믿음과 신뢰가 없다면 그 관계는 깨진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인생을 살아가면서 배우고 느끼는 믿음에 대해서도 짧고 좋은 글귀가 있습니다.

 

걱정은 인간의 인격을 파괴하는 가장 무서운 적이며, 오늘 날의 가장 심각한 점염병이다. 변화무쌍하고 불안정한 세상에서 가장 튼튼한 발판은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임을 알아야 한다. 진정한 지혜는 모든 것에 대한 지식이 아니라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지식과 불필요한 지식, 그리고 알 필요가 없는 지식을 구별하는 것이다.

 

용기

 

 

 

인생에 있어 용기와 자신감은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불가능한 것도 가능하게 하는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짧고 좋은 글귀를 읽음으로써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일상 속에서 가장 헛되게 보낸 날은 웃지 않았던 날이다. 언제까지나 계속되는 불행은 없다. 불행을 방치해두거나 아니면 용기를 내어 쫓아내느냐 둘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다.

 

원래 지상에는 길이 없다.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것이 길이 된다. 미소지을 수 있는 사람은 남의 마음을 끌고 남을 유쾌하게 하고 남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자신감

 

 

 

하루의 생활을 다음과 같은 일로 시작하는 것은 무엇보다 좋은 일이다. 즉 눈을 떴을 때, 오늘 단 한 사람에게도 좋으니 그가 기뻐 할 만한 일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남과 비교하는 것은 상대의 하이라이트씬과 나의 비하인드씬을 비교하는 것과 같다.

 

당신이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것을 발견하는 것은 당신만의 여행이다.

 

겸손

 

 

 

겸손한 사람은 한 나라의 국왕도 고개 숙이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어쩌면 겸손이란 것은 사람이 얻기 힘든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짧고 좋은 글귀를 읽으면서 자아성찰을 하는 것이야말로 겸손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반전이 있고 솟아나는 타이밍이 있으며 묵묵히 기다려야 하는 시점도 있다. 그러니 아직도 끝이 아니다. 지금 나는 나머지 삶의 시작점에 와있는 것이고, 오늘의 나는 지나가는 과정에 서 있을 뿐이다. 꼭 붙들고 있어야 할 것은 나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것.

 

 

행복의 한쪽 문이 닫히면 다른 한쪽 문이 열린다. 하지만 종종 우리는 닫힌 문을 너무 오래 바라보기 때문에 우리에게 열려 있는 행복의 문은 보지 못한다. 누군가를 벼랑 끝으로 몰면 모는 사람도 벼랑 끝에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라.

 

희망

 

 

모든 덕목을 갖췄더라도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하다면 절대 행복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통해 희망을 갖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좋은데요.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라는 말 대신 덕분에라는 삶을 실천하세요. 장담하는데 삶이 바뀔 거예요. 누군가가 당신의 매일 아침의 굿모닝과 밥 때의 챙김과 잠들기 전 잘자요를 해준다면 그 사람에게 잘해야 합니다 사랑을 받고 있는 거예요 하루의 종일을 놓치지 않고 당신을 챙기고 있는 거니.

 

 

 

 

어제 내일이 아니라 바로 지금이다. 우리가 가진 것은 오직 '지금' 뿐이다. 어제 무슨 일이 있었건 내일 무슨 일이 생기건 개의치 말라. 오늘 해야 할 일을 충실히 할 때 행복과 만족을 찾을 수 있다.

 

행복이란 한두 방울 자기의 몸에 뿌리지 않고서는 남에게 결코 전해줄 수 없는 향수와 같은 것이다.

 

'아이큐 업그레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임대차 보호법 요약집  (0) 2020.06.10
스타 치트키 꿀잼  (0) 2020.06.09
자발적 퇴사 실업급여 조건?  (0) 2020.06.02
cd mp3 변환 알려드림  (0) 2020.06.01
커피 종류 신기해  (0) 2020.05.3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