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종류 신기해

커피는 악마같이 검지만 천사같이 순수하고 지옥같이 뜨겁지만 키스처럼 달콤한데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입니다. 커피는 일상에서 꼭 필요한 음료인데 일할때나 공부할때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커피 종류도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등 많은데 오늘은 인기있는 커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종류 - 원두커피

 

 

 

원두는 종류에 따라 수확량이 다르고 향도 다르므로 가격이 천지차이인데 원두 종류는 많이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원두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콜롬비아 수프리모는 스틱형 인스턴트 커피로 친숙한데 진한 향기와 부드러움을 가진 커피로 마일드커피의 대명사로 감미로운 향과 중량감 있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라질 산토스는 적당히 신맛과 쓴맛을 가진 원두인데 부드럽고 맛의 밸런스가 좋아서 어디에나 잘 어울리므로 블렌딩 베이스로 많이 쓰입니다. 케냐AA는 케냐 지역 최고의 커피등급을 뜻하는데 고산지대에서 나서 쌉쌀한 맛이 있으며 상큼한 과일향과 강한 신맛이 납니다. 과티멜라 안티구아는 비옥한 화산재 토양에서 자란 커피로 스모키하고 강한 신맛이 납니다.

 

커피 종류 -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는 가장 흔한 커피인데 텁텁하지 않고 너무 쓰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넣어서 연하게 먹는 커피인데 이탈리아 커피인 에스프레소 향을 그대로 즐기면서 맛을 좀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미국인들이 즐겨먹는 커피라고 하여 카페 아메리카노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를 뜨거운 물과 1:2 비율로 희석하며 농도는 취향에 따라 달리하시면 됩니다.

 

 

물의 비율이 높아질수록 에스프레소 추출 시 나오는 거품인 크레마가 옅어지며 아메리카노에 설탕을 넣어 먹거나 좋아하는 각종 향 시럽을 추가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 종류 -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는 곱게 갈아 압축한 원두가루에 뜨거운 물을 고압으로 통과시켜서 뽑아낸 이탈리아 정통 커피입니다. 아주 쓰고 진한 이탈리아식 커피인데 조그만 잠에 담아서 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는 높은 압력으로 짧은 순간에 커피를 추출하므로 카페인 양이 적고 커피의 순수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에스프레소만 먹는데 매우 쓴 커피입니다. 커피를 뽑을때 나오는 크레마라는 옅은 갈색 크림층의 정도로 에스프레소가 잘 추출되어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는 모든 커피 종류의 가장 기본 베이스입니다.

 

커피 종류 - 카푸치노

 

 

 

카푸치노는 우유를 섞은 커피에 계피가루를 뿌린 이탈리아식 커피입니다. 카푸치노는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가에서 처음 만들어먹기 시작하여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에스프레소 머신의 발달과 더불어 전세계로 퍼져나갔는데 기호에 따라 계피가루나 초콜릿가루를 뿌려 먹기도 하고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갈아서 얹기도 하는데 부드럽고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에 우유 3분의 1컵을 끓기 직전까지 데워 얇은 거품을 만들고 준비한 에스프레소의 가운데 우유를 넣습니다. 우유 위에 계피가루를 살짝 뿌리거나 휘핑크림을 올려서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커피 종류 - 카페라떼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우유를 곁들인 커피로 전세계에서 흔하게 찾아볼수 있는 커피입니다.

 

 

 

라떼는 이탈리아어로 우유를 뜻하므로 카페라떼는 우유커피라는 뜻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카페라떼를 아침에 먹는데 식사로 빵과 곁들여도 좋습니다.

 

커피 종류 - 카페모카

 

 

카페모카는 초콜릿 향이 나는 예멘의 스페셜 티 모카커피를 변경한 것인데 에스프레소에 초콜릿 시럽이나 초콜릿 가루를 넣어 인위적으로 초콜릿 맛을 강조한 커피입니다.

 

 

초콜릿 소스1 정도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1:3의 비율로 섞고 휘핑크림을 올린 후 땅콩가루나 아몬드로 장식을 하며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기기 위해 휘핑크림을 얹기도 합니다.

 

 

카라멜을 추카하면 카라멜모카가 되며 화이트초콜릿을 첨가하면 화이트 모카가 됩니다. 카페모카는 크림과 초콜릿이 많이 들어가서 칼로리가 높은 단점이 있지만 가끔 달달한 커피 종류가 먹고 싶을때 뜨시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